KIVA 서울외교자원봉사회 출범식 비전 발표문

존경하는 내외 귀빈 여러분. 그리고 세계 시민 외교의 길을 함께 걷는 KIVA 가족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서울 부회장을 맡고 있는 유진현입니다.

오늘 우리는 KIVA 서울외교자원봉사회 출범을 함께하며,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 세계를 향한 국민외교의 새 장을 열고자 합니다.

KIVA는 "세계와 함께, 나눔으로 외교한다"는 사명을 가진 국제 외교 자원봉사 플랫폼입니다.

단순한 자원봉사를 넘어, 인류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평화와 상생, 인도적 가치를 실천하는 세계시민 외교운동의 중심축입니다.

서울지회인 우리 서울외교자원봉사회는, KIVA의 글로벌 비전을 다음과 같이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서울지회는 세계 각국과의 민간 외교 교류 플랫폼이 되겠습니다.
문화, 교육, 인도적 지원, 재난 대응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민간 차원의 외교 역량을 강화하고
대한민국의 국격의 신뢰를 세계에 알리겠습니다.

둘째, 청년과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외교봉사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미래 외교를 이끌 청년들을 양성하고, 퇴직 외교관, 전문가, 다문화 인재들과 협력하여 세대와 국경을 아우르는 외교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습니다.

셋째, 분쟁과 재난, 소외 지역을 위한 국제 인도주의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KIVA는 세계 곳곳에서 활약할 예정이기에,
서울지회는 그 거점을 더욱 확대하여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장 먼저 도착하는 외교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우리는 서울에서 출발하지만, 그 끝은 세계입니다.

우리 서울지회는 '외교는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니라, 모든 시민의 책임' 이라는 철학 아래 전 세계와 연대하는 외교자원봉사의 허브로 도약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첫걸음을 내딛습니다.
오늘 이 자리가 서울지회의 창립을 넘어, 전국적 전세계적으로 KIVA 네트워크가 하나되는 역사적인 출발점이 되길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부회장 유진현 케이세웅그룹 회장